[회원사] LIG넥스원, 국방품질경영상 '대통령 표창' 수상

[서울=뉴스핌] 신수용 기자 = LIG넥스원이 제9회 국방품질경영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정재필 품질운영팀장, 김창우 품질경영실장, 김지찬 대표이사, 김보현 고객지원팀장, 천방율 양산품질2팀 프로). [사진=LIG넥스원]

(왼쪽부터 정재필 품질운영팀장, 김창우 품질경영실장, 김지찬 대표이사, 김보현 고객지원팀장, 천방율 양산품질2팀 프로). [사진=LIG넥스원]

 

 

국방기술품질원(이하 기품원)28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제9회 국방품질경영상 수여식과 '국방품질4.0 발전 포럼'을 개최했다.

 

국방품질경영상은 2004년 첫 수여 이후 국방품질 혁신활동과 품질경영 개선을 장려하기 위해 우수 기업에 3년 주기로 포상하고 있다. 문서심사와 현지실사, 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국방품질 4.0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해 품질 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디지털 기반의 예방적 품질 관리를 수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LIG넥스원은 유도탄 체계와 레이더 및 각종 주요 전자장비 등에 대해 제품개발, 생산, 지원, 안전품질 검증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또 프로세스 운영에 대한 평가와 개선을 지속했으며,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화와 자동화 등 탁월한 국방품질경영성과를 인정받았다.

 

이 외에도 국무총리 표창은 제노코, 국방부장관 표창은 대한항공 항공우주사업본부와 일진전자산업이 수상했다. 방위사업청장 표창은 경인테크와 피플웍스, 국방기술품질원장 표창은 빅텍과 큐니온이 각각 수상했다.

 

이와 함께 수상업체의 품질담당 공로자 8명에게는 국방기술품질원장 표창과 부상이 별도 수여됐다.

 

aaa22@newspim.com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450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