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품질경영학회 30대 회장,
연세대학교 산업공학과 교수 박희준

안녕하십니까, 대한민국 품질인 여러분?
한국품질경영학회 30대 회장, 연세대학교 산업공학과 교수 박희준 입니다.

58년의 역사를 지닌 한국품질경영학회는 대한민국 품질인 모두가 함께 하는 플랫폼 입니다. 대한민국의 산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학과 연구소에서 품질경영을 연구하고 산업 현장에서 품질경영에 종사하는 모든 품질인들이 소통하고, 협업을 통해 품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접근법을 고민하고 공유하는 장입니다.

본 학회는 품질경영 분야에 존재하는 다양한 벽을 허물고 품질경영을 화두로 대한민국 품질인들을 하나로 묶어내고자 합니다. 산학연이 함께 수행하는 과제를 통해 산업 현장의 품질 문제 해결을 위한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개인회원들에게는 연구회 활동을 지원하고 과제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계의 연구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기업회원들에게는 맞춤식 멘토링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산업계의 품질경영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또한 한국품질경영학회는 미래의 품질인을 위한 투자를 견인하고자 합니다. 디지털 변혁과 함께다가오는 플랫폼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품질경영 틀을 시장에 제시하고, 관련 포럼을 활성화하여 품질경영 분야의 화두를 산업계에 지속적으로 던지고자 합니다. 특히, 품질경영 분야의 신진 연구자들을 발굴하고 지원하여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의 기술이 접목된 새로운 품질경영 방법론을 산업계에 제공할 것입니다.

본 학회는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품질경영 분야를 선도하고자 합니다. 아시아, 미주, 구주의 품질 관련 학회 및 협회와 양자 및 다자 간의 국제 품질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여 세계로 나아가는 학회가 되고자 합니다. 또한 권위있는 글로벌 포상 제도를 마련하여 본 학회의 위상을 제고할 것입니다.

대한민국 품질인 여러분! 본 학회는 처음 나와도 혼자 나와도 전혀 쑥스럽지 않은 따뜻한 학회, 다음 일정이 기다려지는 재미있는 학회입니다. 그리고 함께 하며 품질 문제에 대한 답을 구할 수 있는 학회입니다. 품질인 여러분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24년 1월 2일
한국품질경영학회장 박희준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