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선 없앤 혁신' LG전자, 세계 최초 무선 OLED TV 출시

TV 주변 복잡한 선을 없애 불편함 해소 

13일부터 국내 예약 판매 

북미·유럽 등 글로벌 시장 순차 출시

 

LG전자가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을 본격 출시한다. 이 제품은 현존 최대 97형 올레드 TV에 세계 최초 4K·120Hz 고화질 영상을 무선으로 전송하는 솔루션을 탑재해 TV 주변 복잡한 연결선을 없앴다. 모델들이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을 본격 출시한다. 이 제품은 현존 최대 97형 올레드 TV에 세계 최초 4K·120Hz 고화질 영상을 무선으로 전송하는 솔루션을 탑재해 TV 주변 복잡한 연결선을 없앴다. 모델들이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viewer

 

 

LG전자(066570)가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 TV‘LG 시그니처 올레드 M(LG SIGNATURE OLED M)’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은 전원을 제외한 모든 선()을 없앤 유일한 무선 올레드 TV. LG전자는 초대형 TV에 콘솔기기, 셋톱박스 등 다양한 외부기기를 연결해 사용하는 고객들의 TV 주변 복잡한 연결선에 대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무선 AV 전송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 제품은 97형 올레드 TV와 약 10미터(화면 정면 기준) 내에서 4K 해상도?120Hz 주사율의 고화질 영상을 무선으로 전송해 주는 제로 커넥트 박스(Zero Connect Box)’로 구성된다. 제로 커넥트 박스는 HDMI 2.1, USB, 블루투스 등을 지원해 콘솔기기, 셋톱박스 등 다양한 주변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LG전자 독자 기술로 완성한 무선 AV 전송 솔루션은 기존 와이파이6(Wi-fi 6E) 대비 최대 3배 이상 빠른 속도로 대용량 데이터를 전송한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은 한국을 시작으로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 순차 출시된다. 국내에선 이날부터 전국 가전매장 및 온라인 브랜드샵 예약판매 후 20일 본격 출시한다.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할 시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를 추가 증정한다. 국내 출하가는 4390만 원이다.

 

LG전자는 4K?120Hz 무선 전송 솔루션을 탑재한 83·77형 올레드 에보도 출시한다. 이 제품의 국내 출하가는 각각 1450만 원, 1040만 원이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BS마케팅담당 김선형 상무는 무선 올레드 TV는 지난 10년간 시장 개척자로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온 LG전자만이 가능한 혁신이라며 초대형 올레드 TV의 압도적 시청 경험과 무선 기술로 구현한 공간의 자유로움으로 고객의 일상에 새로운 감동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450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