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국방기술품질원, 국방품질경영상 시상

국방기술품질원이 지난 21일 품질경영 우수업체로 선정된 기업에 국방품질경영상을 수여했습니다. 8회째를 맞은 이번 국방품질경영상에는 한화디펜스 1사업장이 대통령 표창의 영예를 차지했습니다. 박준영 중사의 보도입니다.

 

국방품질경영상은 국방품질혁신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우수 국방품질경영체제를 구축한 방산기업을 발굴하고, 군수업체의 자긍심 고취와 우수 품질경영 모델의 확산을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된 포상제도입니다.

 

8회 국방품질경영상은 20202월 국방품질경영체제 인증업체를 대상으로 포상신청을 받아 국방품질경영상 심사모델 기반의 문서심사와 현지실사, 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수상업체를 선정했습니다.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한화디펜스 1사업장은 K9K55A1 등 국산 자주포 체계에 대한 생산운영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이를 통해 생산성 향상과 품질 안정화 도모를 이끌어 냈으며, 수입자재 국산화 실현, 특허출원/등록 등 우수 연구개발·품질개선 프로세스를 운영해 그 성과를 인정받았습니다.

 

우리 한화디펜스는 지금에 만족하거나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품질경영활동을 추진해서 세계가 이미 인정한 1등 명품 K9자주포의 뒤를 잇는 세계 1등 제품들을 계속해서 개발하고 생산함으로써 자주국방에 기여함은 물론이고 해외 수출 확대를 통해 K-방산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널리 알리도록 끊임없이 도전하고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국무총리 표창은 비츠로셀이 수상했으며, 국방부장관 표창은 두산모트롤BG(창원공장)와 단암시스템즈가, 엘씨텍과 연합정밀은 방위사업청장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수상업체 품질 담당 공로자 6명에게는 국방기술품질원장 표창과 부상이 별도 수여됐습니다.

 

이창희 국방기술품질원장은 국방품질경영상 수여는 정부와 방산기업이 국가안보와 경제발전을 위해 상생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방위산업의 발전과 군수품의 무결점 품질 확보를 위해 방위산업체와 다양한 소통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뉴스 보러 가기 -> https://www.youtube.com/watch?v=VTP0NtsRGiQ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450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