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조석 현대일렉트릭 대표, 글로벌품질경영인 대상 수상

친환경·고효율 전력기기 개발, 품질 경쟁력 제고에 기여

 

조석 현대일렉트릭 대표이사 사장이 품질경영 선진화에 앞장 선 공로를 인정받아 글로벌품질경영인 대상을 받았다.

 

조석 사장은 21일 경북 포항시 포항공과대학교에서 열린 ‘2022년 한국품질경영학회 추계 학술대회 품질상 시상식에서 글로벌품질경영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품질경영학회는 국가 산업발전과 품질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한 경영인에게 이 상을 수여하고 있다.

 

 

현대일렉트릭 대표이사 조석 사장(오른쪽)21일 경북 포항시 포항공과대학교에서 열린 ‘2022년 한국품질경영학회 추계 학술대회 품질상 시상식에서 글로벌품질경영인 대상을 수상했다.

 

 

2020년 현대중공업그룹 최초의 외부 출신 대표로 영입된 조석 사장은 30여 년간 공직에 몸담으며 에너지, 산업정책, 통상 분야를 두루 거친 경제 전문가다.

 

현대일렉트릭은 조 사장 취임 1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으며, 이후로도 견조한 실적을 유지하며 종합 에너지솔루션 기업으로서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조석 사장은 기본에 충실한 품질 방침과 품질 관리 시스템 고도화의 중요성을 늘 강조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품질혁신 활동을 통해 현대일렉트릭이 사회에 보탬이 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한얼 기자eol@zdnet.co.kr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450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