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인천국제공항, 2022 아시아 화물·물류 어워즈서 2년 연속 수상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아시아 카고 뉴스 주관의 ‘2022 아시아 화물·물류 어워즈에서 인천국제공항이 최우수 녹색 화물공항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아시아 카고 뉴스는 홍콩 소재의 아시아 대표 물류 전문매체다. 매년 공항, 항만, 항공사, 해운사 등을 대상으로 관계자 투표를 통하여 물류 분야의 최우수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인천공항은 국내·외 유수의 물류기업 유치, 물류 인프라 개발에 대한 꾸준한 투자 등 항공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지난해 연간 항공화물 물동량 333만 톤을 처리하며 국제선 화물처리 기준 세계 2위를 달성한 바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동북아 항공물류 거점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인천공항은 이번 어워즈 녹색 화물공항 부문에서 프랑크푸르트 공항, 마이애미 공항, 상하이 푸동공항과의 치열한 경쟁 끝에 전년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녹색 화물 공항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공사는 지난 2월 아시아 공항 최초로 글로벌 RE100에 가입해 2040년까지 인천공항 전력사용량의 100%를 신재생에너지로 공급한다는 도전적인 목표를 세우고 친환경 공항으로의 전환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점 등이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또 공사는 제로웨이스트 공항 선포를 통해 폐기물을 감축하고, 국내 최대 규모의 수소차 충전소를 구축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탄소중립시대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인천공항이 동북아 물류 거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는 항공물류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코로나로 위축되었던 항공 수요가 점차 회복세를 보이는 가운데, 공사는 화물 항공사, 물류기업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항공화물의 안정적 성장을 위해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395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