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LG전자, 항바이러스 시험소 인증 획득…위생 품질 강화

TUV 라인란드로부터 항바이러스 시험소 인증 받아

항균ㆍ항곰팡이에 이어 인증 범위 확대

 

 

LG전자 품질경영센터 산하 물질분석공인랩이 최근 글로벌 시험ㆍ인증기관 TUV 라인란드(TÜV Rheinland)로부터 항바이러스 시험소 인증을 받았다. LG전자 연구원이 현미경을 이용해 항바이러스 성능을 평가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는 품질경영센터 산하 물질분석공인랩이 최근 글로벌 시험ㆍ인증기관 TUV 라인란드(TÜV Rheinland)로부터 항바이러스 시험소 인증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이로써 LG전자는 제품의 항바이러스 성능을 분석하고 평가할 수 있는 전문성과 공신력을 확보했다.

 

이번에 획득한 인증은 플라스틱을 대상으로 항바이러스 성능을 평가하는 ‘ISO 21702’와 공기청정기 필터와 같은 섬유 제품을 대상으로 항바이러스 성능을 평가하는 ‘ISO 18184’ 등이다.

 

이번 인증을 계기로 LG전자는 건조기,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등 위생관리 가전에 사용되는 플라스틱과 섬유 등의 항바이러스 성능을 국제표준규격에 맞춰 자체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

 

기존 사외 인증기관을 이용할 때보다 평가 시간과 비용을 단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체 평과 결과를 기반으로 제품을 개선할 수 있다.

 

LG전자는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지난해 항균, 항곰팡이에 이어 올해 항바이러스까지 물질분석공인랩의 인증 범위를 확대하며 위생 품질을 자체적으로 검증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하고 있다.

 

김종필 LG전자 품질경영센터장(전무)직접 보유한 인증시험소를 기반으로 제품의 위생 품질을 더욱 높여 고객들이 LG전자 제품을 믿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450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