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중부발전, 환경부와 'K-택소노미' 확산 위한 업무협약

환경부 장관 "녹색투자 활성화 위한 지원책 마련"

중부발전 사장 "탄소중립 녹색 과제들 적극 개발"

 

한국중부발전 14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환경부, 은행, 기업 등과 '녹색분류체계 확산을 위한 실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22.07.14.

 

 

한국중부발전 14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환경부, 은행, 기업 등과 '녹색분류체계 확산을 위한 실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2050 탄소중립 목표 실현에 기여하고, 한국형 녹색분류체계를 적용한 금융활동과 ESG(환경·사회공헌·지배구조) 경영의 선도적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는 게 중부발전 측 설명이다. 환경부는 행사에서 한국형 녹색분류체계(K-Taxonomy) 소개 및 추진방향을 설명했다.

 

한화진 환경부 장관은 "한국형 녹색분류체계가 녹색전환을 위한 핵심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녹색금융시장과 건강한 녹색투자 활성화를 위한 기반과 지원책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2050탄소중립, 에너지 전환정책 등을 반영해 친환경 발전 공기업으로 한국형 녹색분류체계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녹색 프로젝트를 적극 개발하고 관련 녹색채권을 지속적으로 발행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진 기자(ksj87@newsis.com)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450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