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LX세미콘 "최고의 기술로 더 나은 미래 구현"…ESG 비전선포식

LX세미콘 'ESG 비전선포식' 개최

LX세미콘 'ESG 비전선포식' 개최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LX그룹의 반도체 계열사 LX세미콘[108320]25일 자사의 서울 강남캠퍼스에서 'ESG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LX세미콘 대표이사 손보익 사장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은 기업의 성장과 직결되는 핵심가치"라며 "올해를 ESG 경영의 원년으로 삼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환경을 만들어가는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LX세미콘은 '최고의 기술, 더 나은 미래'(Best Technology, Better Future)를 새 ESG 비전으로 제시했다. 최고의 기술과 함께 ESG 경영 강화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구현하고자 하는 의지를 새 비전에 반영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LX세미콘은 환경과 사회, 지배구조 등 3개의 전략 방향을 정하고 9개의 세부 중점 추진 과제를 도출했다.

  

환경 측면에는 탄소 이니셔티브 참여 및 탄소 저감을 추진하며 환경 성과 관리 체계 및 데이터 공신력 강화, 친환경 제품 설계 확대 등을 세부 추진 과제로 삼았다.

 

사회 측면에서는 공급망 ESG 리스크 관리 체계 구축 임직원 역량강화 및 다양성·포용성 확보 지역사회·사업과 연계한 사회공헌 확대를, 또 지배구조 측면에서는 ESG 추진 전략 및 실행 체계 구축 ESG 정보공시 체계 수립·관리 ESG 경영 문화 조성 등을 중점 추진 과제로 각각 설정했다.

 

 

kcs@yna.co.kr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450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