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통신3사·한국공항공사, ‘PASS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 공항에서도 사용

사진=KT

 

 

[데일리한국 장정우 기자] 통신3사는 국내 최초 디지털 공인 신분증인 ‘PASS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를 전국 공항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한다고 22일 밝혔다.

 

통신3사와 한국공항공사는 전국 공항 국내선 탑승 수속 시 생체인증 등록을 위한 신분증 대체 수단으로 PASS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를 제공한다. 공항에서 모바일 신분증이 전산으로 인증되는 형태로 도입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공항공사는 국내선 항공기 탑승수속 시 신분증 미소지로 인한 승객불편을 해소하고자 2018년부터 바이오인증 ‘One ID’ 신분확인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One ID는 바이오인증 정보를 활용하여 신원확인 과정의 효율성, 보안성을 제고하는 탑승수속 간소화 프로세스이다.

 

기존에는 최초 등록 시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이 필요했으나, 이번 통신3사와의 협력으로 One ID 등록 시 신분증 대신 PASS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통신3·한국공항공사는 다수 항공사와 함께 PASS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의 적용 다음 단계로 모바일 항공권과 모바일 운전면허를 결합한 스마트탑승권서비스도 공동 개발하고 있다. '스마트탑승권'은 공항 게이트 출입은 물론, 면세점·무인자판기 등 공항 내 서비스 전반에 적용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통신3사는 이번 PASS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의 전국 공항 적용을 발판으로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사용처를 확대, 전국 어디에서나 PASS 앱을 신분증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고객의 편의성 강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또한, 상반기 중 PASS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의 보안 강화를 위한 고도화를 준비하는 등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 분야의 선도주자로서 안전하고 편리한 사용 문화 형성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416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