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LG화학, 한양대서 배터리 양극재 특허 40여건 수백억원에 매입

하이니켈 양극재 신기술 특허이차전지 소재 공동개발 협력

 

 

LG화학 로고LG화학 로고

 

 

LG화학[051910]이 배터리 소재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한양대로부터 양극재 특허 기술을 매입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LG화학은 최근 한양대에서 배터리 핵심 소재인 양극재 관련 특허 40여건을 사들였다. 특허 매입 비용은 수백억원 규모로 알려졌다.

 

양극재는 배터리의 용량과 수명을 결정하는 핵심 소재다. 니켈, 코발트, 망간을 섞어 만든 전구체에 리튬을 첨가해 만드는데 전체 배터리 원가의 40% 수준을 차지한다. 

 

LG화학은 배터리 용량과 출력을 높일 수 있도록 니켈 함량 80% 이상의 하이니켈 양극재 신기술 특허를 한양대로부터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LG화학은 이번 특허 매입을 계기로 한양대와 이차전지 소재 공동개발과 인재 양성에도 협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에 대해 회사 관계자는 "구체적인 계약 내용은 공개할 수 없는 사안"이라고 밝혔다.

 

LG화학은 2006년 세계 최초로 NCM(니켈·코발트·망간) 양극재를 양산하며 양극재 기술을 축적해왔으며, 현재 자회사인 LG에너지솔루션 등에 양극재를 공급하고 있다.

 

올해 1월 경북 구미에 약 4700억원을 투자해 국내 최대 규모의 양극재 공장 건설에 착공한 LG화학은 2026년까지 한국, 중국, 유럽, 미국에서 4각 생산 체제를 구축해 양극재 생산 능력을 26t()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kcs@yna.co.kr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450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