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한수원, 공공기관 첫 에너지 슈퍼스테이션 시범사업 추진

SK에너지와 MOUSK주유소 등에 도심분산형 신재생발전원 건설

 

 

한수원이 공공기관 최초로 에너지 슈퍼스테이션 시범사업에 나선다.

 

에너지 슈퍼스테이션은 기존 주유소나 LPG충전소에 재생에너지와 연료전지 등 친환경 발전설비를 갖춘 주유소다. 친환경 발전설비를 통해 생산한 전기는 전기·수소차 충전에 활용한다.

 

한국수력원자력(대표 황주호)13일 서울 서린동 SK 본사에서 SK에너지와 에너지 슈퍼스테이션 및 수소융복합 사업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분산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도심 내 기존 주유소 인프라를 활용한 에너지 슈퍼스테이션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장필호 한국수력원자력 그린사업본부장(왼쪽 세 번째)과 장호준 SK에너지 S&P추진단장(왼쪽 네 번째)13에너지 슈퍼스테이션 및 수소융복합 사업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참석자들과 함께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SK에너지는 서울 금천구 박미주유소와 양천구 개나리 주유소 등 2곳에 에너지 슈퍼스테이션을 시범 운영 중이다.

 

한수원 관계자는 에너지 슈퍼스테이션 사업은 새정부 에너지정책 방향에서 지속해서 발굴해야 할 에너지 신산업에 포함돼 탄소중립 및 수소 산업 육성 전략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서울 수도권 내 연료전지·태양광·전기차 충전소 구축 및 운영, 에너지 플랫폼과 연계한 에너지 사용 효율화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 에너지 슈퍼스테이션뿐 아니라 수소충전소 구축 및 수소와 전기 생산·판매, 폐자원을 활용한 융복합 사업 개발 등 신규 사업의 추진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오종훈 SK에너지 P&M CIC 대표, 김종훈 SK이노베이션 이사회 의장, 박진회 사외이사, 최우석 사외이사, 김태진 사외이사(왼쪽 두번째부터)SK박미주유소에서 '에너지 슈퍼스테이션'에 설치된 연료전지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장필호 한수원 그린사업본부장은 에너지 슈퍼스테이션 시범사업에서 한수원은 그간 다양한 신재생 사업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할 예정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수소경제 활성화라는 정부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도심형 분산전원 후속 사업들의 참조 모델이 되도록 SK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450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