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중소기업 20개사에 '탄소중립 전환' 지원…21억원 투입

중진공, 16~302차 사업 참여모집

 

 

associate_pic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로고.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은 탄소중립 전환에 필요한 설비투자를 지원하는 '중소기업 탄소중립 전환지원' 2차 사업에 참여할 중소벤처기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중소기업 탄소중립 전환지원 사업은 저탄소 공정전환이 시급한 자발적 감축 기업이 대상이다. 실시설계 지원(컨설팅·공정분석·시장조사), 탄소저감 설비도입 등이 원스톱 패키지로 지원된다.

 

신청자격은 탄소 배출권 거래제 할당기업과 목표관리업체 등 탄소감축 규제대상이 아닌 비규제 중소기업이다. 탄소국경세 도입 검토 국가 수출기업, 탄소중립 선언 대기업 협력사, 탄소 다배출업종 영위기업은 가점 부여 등을 통해 선정 시 우대한다.

 

탄소 다배출업종 영위기업은 1차 금속 제조업, 금속 가공제품 제조업, 비금속 광물제품 제조업 등 제조업의 근간이 되는 뿌리산업을 포함하고 있다.

 

선정기업은 에너지·온실가스 감축에 필요한 실시설계지원 등 컨설팅 비용을 1000만원 이내로, 감축설비 구입비를 정부지원금 최대 3억원까지 소요비용의 50% 이내로 지원 받는다.

 

도입을 지원하는 대상 설비는 인버터, 컴프레셔, 고효율인증 설비, 에너지관리시스템 등 사업 공고에 명시된 설비와 운영위원회 승인을 통해 인정된 기타 감축설비다.

 

중진공은 16일부터 30일까지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2차 사업 예산 규모는 21억원이다. 20개사 내외가 지원된다. 신청·접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중진공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진단기술처로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450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