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경제] 신라면세점, ‘ISO 9001’ 품질경영 인증 획득
  • 한국품질경영학회 / 2023-12-11 / 331

지난 6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기본에 충실한 ESG 경영 강화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글로벌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9001'을 획득하며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호텔신라]

 

 

[소비자경제=김연주 기자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글로벌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9001’을 획득하며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25일 이같은 사실을 알리고, ‘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으로 제품과 서비스 전 과정이 고객요구사항을 충족하고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체계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한국표준협회로부터 ISO 9001을 획득함으로써 고객 중심의 ESG 품질경영 강화한다호텔신라는 이번 ESG 경영 원년을 선포하고 ESG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지난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ESG 경영을 강조함에 따라 ESG 위원회를 출범하고 지난 6월에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호텔신라는 ESG 경영의 일부분으로 대외기관 제3자 인증에 나서고 있다트래블 리테일 부문의 경우 면세 유통업의 본질을 추구해 지난 2014년 수출입안전관리 우수 공인업체(AEO) 인증을 취득하고 지난해에는 스마트 물류센터 인증을 취득했다.

 

또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실천으로 지난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과 함께 정보보호·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을 취득했으며안전보건·환경 분야에서는 지난 2018년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의 국내 서비스 산업 부문 최초 인증을 필두로 지난해에는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취득했다.

 

아울러 지난해에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인증을 통해 고객 중심 사업·정보보호 관리·법규 준수 분야에서도 대외기관 인증을 취득했다.

 

호텔&레저 부문에서는 지난 2017년 환경부의 환경마크 제도에 따라 환경표지 인증서를 획득했고지난 2018년에는 숨쉬기 좋은 공간 실내공기질 인증을 취득해 환경친화적인 실내 공간 확산에 힘쓰고 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최근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은 ISO 경영시스템의 근본이 되는 인증으로 기본으로 돌아가 고객 중심의 ESG 품질경영 강화를 추진하는데 초석이 된다며 향후 면세업 관련 인증을 추가 확보해 ESG 경영을 지속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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