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대한항공, 스카이트랙스 서비스품질 평가 최고등급

대한항공, 스카이트랙스 5성 등급 획득

대한항공, 스카이트랙스 5성 등급 획득

 

 

대한항공은 스카이트랙스의 서비스품질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5성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스카이트랙스는 1989년 설립된 영국 런던 소재 항공 컨설팅·평가 기관으로, 매년 전 세계 항공사들의 서비스 수준을 평가해 15성까지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 평가는 심사위원이 '미스터리 쇼퍼'(Mystery Shopper) 형식으로 약 2주 동안 항공편에 직접 탑승해 기내 서비스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한항공은 기내식·와인과 주문형 오디오 비디오(AVOD) 서비스 업그레이드, 지속적인 차세대 항공기 도입, 고객 서비스 강화 등 항공 서비스 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지난 2020년에도 스카이트랙스의 5성 항공사에 선정됐다. 2021년과 2022년에는 코로나 대유행으로 평가가 진행되지 않았다.

 

winkite@yna.co.kr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216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