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고려아연, 2차전지 소재사업 기술·품질 선보인다

'인터배터리 2023' 참가



고려아연 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배터리 전문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3'에 참가해 2차전지 소재 사업을 소개한다고 6일 밝혔다.

 

 

고려아연 전시관 조감도

 

 

전시관은 니켈 제련, 황산 니켈 제조와 전구체, 동박 생산 등을 비롯해 전체 배터리 산업의 흐름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꾸몄다. 배터리 양극소재 밸류체인을 설명하면서 '친환경 전기차 산업 성장을 위한 경쟁력 있고 통합된 안정적 원료 공급망 구축'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고려아연이 가진 장점을 설명한다.

  

또 고려아연은 제련사업을 통해 구축해 온 글로벌 광산사업자와의 긴밀한 네트웍으로 원료광물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배터리 핵심 원료인 니켈을 직접 제련해 생산하면서 가격 경쟁력과 공급 안정성이 가능하다는 점을 보여줄 계획이다.

  

아울러 건습식융합 리사이클 기술을 통해 폐배터리에서 니켈, 리튬, 코발트 등을 회수하는 배터리 리사이클 방안도 보여준다.

  

동박존에서는 50여년 업력의 고려아연만의 전해기술을 통한 제박기술 및 불순물 억제기술 등 기술을 강조하고, 동박 제조공정에서 사용되는 전기동과 여타 원료가 제련 생산의 부산물 또는 100% 2차원료로 재활용된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점을 부각키로 했다. 실제 동박을 그대로 재현한 모형을 전시해 참관객의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고려아연 관계자는 "빠르게 성장 중인 고려아연의 2차전지 소재 사업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관련 사업을 확대하고 친환경 기술을 적극 활용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216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