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병홍 신임 축평원장 “축산물 품질, 수급안정성 높일 것”

농식품부 축산정책국장·농진청장 거친 농정 전문가

품질 경쟁력 강화·이력정보 활용도 제고 등 목표 제시

 

 

박병홍 신임 축산물품질평가원 원장이 19일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축평원)

 

 

박병홍 신임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신뢰 가는 축산물, 국민에게 사랑받는 축산전문기관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고 밝혔다.

 

박 원장은 19일 세종시 본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축산물의 품질·안정성 제고와 수급 안정에 대한 요구가 크다며 이 같이 말했다.

 

박 원장은 이 자리에서 경영방침으로 축산물 품질평가 업무개선을 통한 국내산 축산물의 품질 경쟁력 강화 축산물 이력정보의 정확도와 활용률 제고 축산물 유통의 효율화를 통한 소비자 만족도 향상 경영혁신을 통한 효율적인 업무 추진체계 구축을 제시했다.

  

4차 산업혁명 가속화에 맞춰 인공지능(AI), 정보통신기술(ICT), 빅데이터 등 관련 기술을 적극 도입하겠다는 의지도 나타냈다.

 

또 스스로 변화하는 혁신을 주도해야 한다며 공직자로서 높은 윤리의식과 책임감을 강조했다.

 

그는 공공기관의 자율적 경영혁신을 요구하는 국민 목소리가 높은 만큼 조직을 효율화하고 공공기관의 공익성을 높여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취임한 박 원장은 행정고시 35회로 농림축산식품부 축산정책국장, 농업정책국장, 식품산업정책실장, 차관보, 농촌진흥청장 등 주요 보직을 거친 농정분야 전문가다.

 

축평원은 국내산 축산물의 품질 향상과 원활한 유통을 위해 축산물 등급판정과 이력사업, 유통정보 사업을 운영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준정부기관이다.

 

박 원장은 끊임없이 문제의식을 가지고 업무에 임할 것이며 축산업의 발전과 국민 행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216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