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뉴스] "안전과 환경품질 경영을 통한 사회적 가치 구현"…한국품질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

 한국품질경영학회 2021년 춘계 학술대회.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사진 = 한국품질경영학회

한국품질경영학회 2021년 춘계 학술대회.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사진 = 한국품질경영학회

 

 

한국품질경영학회(회장 최정일, 숭실대학교 교수)는 오는 20일 더케이호텔 서울 애비뉴&컨벤션센터에서 '안전과 환경품질 경영을 통한 사회적 가치 구현'이라는 주제로 ‘2022 한국품질대회를 개최합니다.

 

급속한 기술변화와 함께 디지털 혁신과 ESG 경영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사회적 가치를 품어내는 품질의 역할 재정립이 필요하다는 인식 하에, 올해는 특히 중대재해법의 시행과 함께 안전보건환경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예방과 사전품질의 중요성과 대응방안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이 같은 환경변화에 발맞춰 한국품질경영학회는 산학연관의 품질경영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 및 환경 품질, 국방 및 공공서비스 품질, 메타버스와 데이터 품질에 이르기까지 확대되어 가는 품질영역과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시사점 도출 및 공유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 개회식을 비롯해 시상식에서는 국가기술표준원 이상훈 원장, 한국표준협회의 강명수 회장의 축사와 올해의 탁월한 품질인을 선정해 수상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글로벌품질경영인대상에 포스코 김학동 부회장, 현대중공업 한영석 부회장이 선정됐고 공로상으로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 다래월드 김해윤 회장, 공로공직자상으로 산업통상자원부 강경성 실장이 수상하게 됐습니다. 품질경영학술상으로 전북대학교 홍성훈 교수, 한국CQC상에 삼성전자 김형남 부사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을 예정입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15개의 기획세션과 학술세션의 논문 100여편과 사례발표가 준비됐습니다. 특히 '데이타품질과 프라이버시', '정보보안과 데이터안전' 기획세션과 함께 율촌 법무법인의 중대재해관련 전문 변호사가 직접 발표와 질의응답이 예정된 '중대재해법의 이해' 세션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안전 및 환경 품질', '품질경영과 사회적 가치', 'ESG와 품질경영', '데이터사이언스',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공공품질', '교육품질', '국방품질', '스마트제조와 품질', '서비스 품질', '응용통계 및 SQC' 등을 주제로 최신 품질 트렌드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또 학문 후속세대들을 위한 대학()생 경진대회를 개최해 참신하고 역동감있는 논문과 포스터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최정일 한국품질경영학회장 / 사진 = 한국품질경영학회

최정일 한국품질경영학회장 / 사진 = 한국품질경영학회

 

 

최정일 한국품질경영학회장은 "이번 학술대회에서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는 핵심 동력으로서 품질경영의 역할을 확인하고, 산학연관의 공감대를 만들어가는 의미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품질경영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뉴스부]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216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