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춘계 학술대회 개최 확정 (온라인/오프라인 병행)
  • 한국품질경영학회 / 2020-05-11 / 2,546

-----------------------------------------------------------------

  일시 : 202076일 (월)

  온라인 행사 : 춘계 학술대회 논문발표 및 튜토리알

  오프라인 행사 : 제1차 정기총회 및 시상식

-----------------------------------------------------------------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품질경영학회장 홍성훈 교수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얼마나 고생이 많으신지요? 하루 수천 명씩 확진자가 나오는 미국이나 유럽과 달리, 우리나라에서는 코로나19가 다소 진정세를 보여 왔습니다. 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한 지 며칠 만에 또 다시 확진자가 다수 발생하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 모두 어려운 상황 잘 이겨 내시기 바랍니다.

 

사회 전 분야가 마찬가지이지만, 우리 학회도 여러 가지 운영상의 제약을 받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춘계학술대회를 522일에서 76일로 변경한 바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확진자 발생 추이를 볼 때 7월 까지 코로나19가 진정될 것이라는 확신이 들지 않습니다.

 

이러한 불확실성과, 코로나19의 빠른 전파력, 7월 초에 집중된 다른 학술대회 (코로나19로 대부분의 다른 학회도 7월 초로 연기된 상태) 등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7월에도 정상적인 학술대회 개최가 어려울 것이라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지난 57일 학회장, 조직위원장, 그리고 학술위원장을 포함한 위원장 18 분이 춘계학술대회 개최 건으로 심도 있는 논의를 하였습니다. 참석자 18분 모두 춘계학술대회의 정상적 진행은 어렵다는 의견을 주셨고, 온라인학회/학회취소 두 가지 대안으로 투표를 진행한 결과 13분이 온라인학회, 5분이 학회취소 의견을 주셨습니다. 2020년 한국품질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학술발표는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한번 쯤 도전해볼만한 행사라 생각됩니다. 처음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학술발표다 보니 미숙한 점도 있겠으나, 훌륭한 모델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체적인 온라인 학술발표 방식에 대해서는 학술위원장님께서 별도로 공지할 것입니다.

 

, 신규 임원에 대한 총회인준이 필요하고, 또한 공모를 통해 학회 품질상 수상자가 이미 결정된 상태라, 정기총회와 시상식은 오프라인 행사를 가질 예정입니다. 7611시부터 약 2시간 정도를 계획하고 있으며, 행사 규모와 방식은 코로나19 발생 추이를 보아가며 6월 초에 확정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 이제 춘계학술대회와 관련한 불확실성이 모두 해소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 발표논문 중 몇 편을 선정해, SCOPUS 저널인 International Journal of Quality Engineering and Technology 특집호에 게재 추천할 예정입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품질경영학회 회장 홍 성 훈 배상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520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