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춘계 학술대회 감사의 말씀
  • 한국품질경영학회 / 2020-07-07 / 2,715

존경하는 한국품질경영학회 회원여러분!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덕분에 지난 762020년 한국품질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를 잘 마무리 하였습니다.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오프라인 행사에 직접 참석해 주신 여러 회원님들께 먼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오프라인/온라인 병행 학술대회로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오프라인 행사에서는 정기총회 및 품질상 시상식을 거행하였고, 회원님들께서 정관 변경, 신규임원 인준, 그리고 예·결산 심의를 원안대로 통과시켜 주셨습니다.

 

학술논문발표는 예년과 달리 학회 홈페이지 www.ksqm.org 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학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지금도 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님들의 편의를 위해 앞으로 10일 정도는 더 발표 자료를 올려두겠습니다. 온라인 학술발표임에도 불구하고, 연구논문, 응용논문, 사례연구 등 93편의 다양한 연구 결과들이 구두발표와 포스터발표를 통해 소개되었습니다. 온라인 학술발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한번 쯤 도전해볼만한 행사라 생각합니다. 처음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행사다 보니 미숙한 점도 있었으나, 훌륭한 모델을 만들기 위해 많은 분들이 노력하였습니다.

 

금년은 코로나19로 인해 향후 학회 행사들에도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한중품질심포지엄은 아직 개최 일정도 확정하지 못하고 있고, 10월에 개최 예정인 ANQ2020도 연구자들의 국가 간 이동이 어려운 관계로 며칠 전 온라인 학회로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10월 개최 예정인 2020 한국품질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의 개최 건에 대해서도 조속한 시일 내에 방식을 확정해 회원님들께 다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고, 코로나19의 기세는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고 있습니다. 회원님들 모두 건강하시고 마음의 평안 누리시는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 7. 7

()한국품질경영학회 회장

홍 성 훈 拜上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522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