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셀트리온, 품질·반부패 등 5개 ISO 인증 획득…"글로벌 경쟁력 강화"

신민철 셀트리온 관리부문장(오른쪽)과 임성환 BSI코리아 대표이사가 ISO 통합인증 수여 행사를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글로벌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다수의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제약·바이오기업으로 성장하고자 2020년부터 순차적으로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37001(반부패경영시스템), ISO 22301(사업연속성경영시스템) 5개의 국제표준 인증을 취득했다.

 

셀트리온은 높은 수준의 품질 향상과 고객만족을 위해 세계에서 가장 널리 채택된 대표적인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인증을 도입했다. 품질 경영시스템 운영 및 개선으로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지속적으로 의약품 품질을 향상하고, 국제의약품 입찰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해 고객만족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또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취득해 효율적으로 자원과 환경을 관리하고 표준화된 안전보건 규정 및 절차를 사업장에 적용했다. 반부패경영시스템(ISO 37001) 도입으로는 전사적인 컴플라이언스 관리체계 구축, 대내외 부패리스크 평가 등 각종 부패리스크를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있다.

 

사업연속성경영시스템(ISO 22301)은 자연재해, 화재, 공급망 중단, 전쟁 등 다양한 리스크 요인으로 사업중단사태가 발생했을 때 신속히 기업활동을 정상화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는 국제표준 인증이다. 셀트리온은 위기 상황 발생 시 안정적으로 의약품 생산이 가능하도록 상시 점검과 감시 시스템을 구축하고 대내외적인 요인에 대해 모니터링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글로벌 수준의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경영활동을 이어 나가기 위해 노력한 결과 품질, 환경, 안전보건, 반부패, 사업연속성 등의 분야에서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지속가능한 제약·바이오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앞으로도 ESG 경영활동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경쟁력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관주(leekj5@asiae.co.kr)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85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