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경기도, 中企 품질경영활동 지원…인증획득부터 품질혁신까지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와 한국표준협회는 도내 중소기업의 품질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기도 품질경영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도내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것으로 품질인증획득 지원’, ‘품질혁신 지원등 분야로 구분해 추진한다.

 

품질인증획득 지원은 국내외 신규 품질 관련 인증획득을 희망하는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인증에 필요한 심사비, 시험비, 교육비 등의 직접성 경비를 지원하는 분야다.

 

기업 1곳당 총 소요 비용의 80%,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주요 인증 지원 분야는 KS, ISO, KC, HACCP, INNO-Biz 등이다.

  

품질혁신 지원은 품질경쟁력 향상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공정, 생산, 설비, 안전관리, 서비스 품질 등 품질혁신 활동 전반을 기업 1곳당 1,000만원 내에서 지원하는 분야다.

 

전문가를 파견해 품질경영 수준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토대로 혁신과제를 도출하고, 현장 개선, 안전관리 활동, 교육 및 워크숍 등을 통해 더욱 전문적인 품질혁신을 이뤄낼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골자다.

 

참여 희망 기업은 신청서 등 필수서류를 갖춰 오는 415일 오후 6시까지 한국표준협회 경기지역본부로 제출하면 된다. 본사 또는 공장이 도내에 소재한 중소기업이면 참여할 수 있다.

 

 

윤종열 기자 yjyun@sedaily.com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216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