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남동발전, 사내명장 키워 발전소 품질 경쟁력 확보

사내품질명장 2명 선정, 국가품질명장 도전올해 첫 여성명장 2명 배출

2019년도 제도 도입 후 12명 선정해 3년 연속 국가명장 배출

 

 


한국남동발전은 지난달 31일 올해의 KOEN 품질명장 2명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지난해 8월 남동발전 협력사에 사내명장들이 기술표준 관련 무상지원 활동을 펼쳤다). 

 

 

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이 사내명장 양성을 통해 발전소 품질경쟁력 확보와 국가품질명장 배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다.

 

한국남동발전은 지난달 31일 올해의 KOEN 품질명장 2명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남동발전 품질명장은 발전기술 품질 향상을 위한 분임조 활동, 제안활동 등 품질경영활동에 헌신해 온 사내 직원에 대한 면밀한 평가를 통해 선정하게 된다.

 

올해 선정된 사내 명장은 모두 여성 직원이 선정되었으며, 남동발전은 제도 도입 이후 최초의 여성명장을 배출하게 됐다.

  

선정된 명장은 올해 11월에 산업통상자원부(국가기술표준원)가 주최하는 가품질명장에도 도전할 계획이다.

 

남동발전의 품질명장 제도는 지난 2019년 직원들의 품질경영활동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발전분야 품질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시행됐다.

 

올해 선정된 2명을 포함해 지금까지 12명의 사내명장을 선발했으며, 이들은 사내외 품질강의, 분임조 지도활동, 협력회사 품질 멘토링, 사외 재능기부 등 발전부문 품질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그 결과 남동발전은 품질명장 제도를 통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 연속 국가품징명장을 배출하는 등 지속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남동발전 관계자는 명장들이 재능기부 활동 확대, 사내 품질경영 자문 국가품질상 심사 참여, 바람직한 명장문화 정착 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품질명장들의 역량 강화를 돕고, 제도 또한 더욱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450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