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한화시스템, AI 기반 학사·교육·취업지원 솔루션 에이아이-코디 론칭

한화시스템이 국내 대학생 대상 맞춤형 교육 및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솔루션을 공개하며, 대학용 학사정보시스템 시장을 적극공략 한다.

 

 한화시스템 ICT 부문은 22AI 기반의 대학 학사·교육·취업지원 솔루션 브랜드 ai-CODI(에이아이 코디)를 공식 론칭했다.

  

인공지능 코디를 의미하는 에이아이 코디는 선배들로부터 정보를 구하기 어려운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대학생들에게 최적의 학습 및 취업정보를 제공한다. 대학 내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통합하고, AI와 머신러닝 기술 기반으로 학생들의 전공·진로·학습 성향·성취도와 선배들의 학습이력을 분석해 학습자 맞춤형 커리큘럼과 취업에 필요한 스펙을 알아서 추천해주는 솔루션이다.

  

에이아이 코디는 우수 그룹과 유사 그룹의 정보를 비교분석해 추천하는 스펙관리, 관심기업의 취업자 스펙점수를 바탕으로 학습자의 강·약점을 진단하는 커리어, 우수한 학업 성취도를 보인 선배들의 학업이력 추천과 전공별 상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학습관리, 과제·시험·출결 관리 및 개인 일정 통합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학습현황 기능 등 전방위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한화시스템은 약 20여년간 교육사업을 수행하면서 쌓아온 풍부한 교육솔루션 개발·운영 노하우를 에이아이 코디 솔루션 내 핵심 기능으로 패키징 하였으며, 자체 개발한 AI 플랫폼인 하이큐브와 사내 AI·빅데이터 전문가를 활용하여 대학의 다양한 데이터 형태를 분석하고 맞춤형 추천 알고리즘을 개발해냈다.

 

 

에이아이 코디 로고

 

 

각 대학들은 에이아이 코디 솔루션 도입으로 대학용 학사정보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분석·설계·개발 전 과정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으며, 구축비용 역시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현영 한화시스템 유화서비스사업본부장은 대학생들이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도 자기주도적인 대학생활과 능력개발을 할 수 있도록 개개인의 다양성과 성장욕구를 AI기술로 반영하는 학사교육 시스템을 선보이게 됐다한화시스템의 AI·빅데이터 기술이 집약된 에이아이 코디 솔루션은 대학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을 지원하고, 학습 및 취업지원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시키리라 자신한다고 밝혔다.

 

 

김건호 기자 scoop3126@segye.com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450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