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김해윤 ㈜다래월드 회장(학회 산학명예회장), 충북교육청에 손 세정제 1만개 기탁
주식회사 다래월드가 24일 충북교육청에 손 세정제 1만개를 기탁하고 있다.© 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친환경 물품 제조기업인 ㈜다래월드(대표 이정옥)가 24일 충북교육청에 손 세정제 1만개(1억10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다래월드는 경기 이천에 있는 기업으로 2001년부터 전 지역에 친환경 세제와 화장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각종 친환경 물품 공급과 취약계층 생활 수준 향상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병우 충북교육감, 김해윤 ㈜다래월드 회장, 이정옥 ㈜다래월드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지원한 손 세정제는 충북 도내 학교 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병우 교육감은 "오늘 기부받은 손 세정제가 학생들의 코로나19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나눔을 실천해주신 회장님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학생들 안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남호 두릅소한우 대표, 충북대에 1000만원 기탁]

청주 두릅소한우 김남호 대표가 충북대학교에 학술연구기금 1000만원을 24일 기탁했다.

김 대표는 "지역의 발전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는 충북대에 보탬이 되고자 기부를 결정했다"며 "학생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연구하고 마음껏 역량을 펼치길 바란다"고 했다.

김수갑 충북대 총장은 "충북대학교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두고 바라봐주셔서 감사하다.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정성을 담아 기탁해 준 발전기금을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두릅소한우는 청주시 산남동 한우전문점으로 충북대학교에 정기적으로 후원금을 기부하는 후원의 집이다.

[충북대 국가위기관리연구소,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재난관리 실무교육]

충북대학교 국가위기관리연구소는 24일부터 28일까지 'ADPC-CBNU NCI, Asian Crisisonomy Academy 2021년도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재난관리 실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충북대학교 국가위기관리연구소와 UN 협력기구인 ADPC(Asian Disaster Preparedness Center) 아시아재난기구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재난관리교육은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공무원, 공공기관 직원, 전문가를 대상으로 국내·외 각 분야 최고의 교수진의 비대면 15강좌와 실시간 화상 토론, 회의로 진행한다.

이재은 충북대 국가위기관리연구소장은 "초연결 사회인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진입해서 재난대비 국제기구와 공동으로 수행하는 재난관리 실무교육을 통해 국민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211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