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제21회 경영관련학회 융합학술대회 감사의 인사
  • 한국품질경영학회 / 2019-08-27 / 2,423

2019년 제21회 경영관련학회 융합학술대회

감사의 인사  

 

    최근의 4차산업혁명으로 통칭되는 변화는 조직의 업력이나 업종 그리고 규모와 지역에 관계없이 거의 모든 영역에서 큰 변화를 일으키고 있어서 지금이 바로 전략적 변곡적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변화에 대응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 공부와 학습으로 역량을 키우는 대안이 가장 수익률이 높은 투자임을 역사가 증명하며 석학들이 제언하고 있음에 우리는 주목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이번 경영학 통합학술대회도 이런 측면에서 매우 의의가 크다고 하겠습니다.
  4차산업혁명은 우리에게 스마트를 경험하게 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스마트(smart)라는 단어가 일상화 되었고, 각종 기기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대상에 대해 수식어 수준을 넘어 대명사화 되는 수준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제조영역도 예외는 아니어서 스마트 매뉴팩처링(smart manufacturing), 스마트 팩토리(smart factory, 스마트공장), 인텔리전트 팩토리(intelligent factory), 스마트 SCM(smart supply chain management) 등 그 종류도 많고, 의미와 대상에 대한 정의도 다양한 상황입니다.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이 산업과 생활에 적용되는 방안을 스마트공장과 스마트시티로 조망하고 논의하며 향후 발전방향을 제시하고자 하는 것이 이번 융합학술대회의 목적이자 미션이라고 하겠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한국품질경영학회(회장 인하대 김연성 교수)와 한국생산관리학회(회장 경성대 이상식 교수), 한국경영과학회(회장 윤문길 항공대 교수) 그리고 한국IT서비스학회(회장 숭실대 최정일 교수)가 함께 융합의 세션을 마련할 수 있게 방향을 마련해 주신 한국경영학회 김용준 회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이번에 발표 논문을 준비해 주신 4개 학회에서 발표를 맡아주신 연구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평일에 멀리 강원도 정선까지 달려와서, 소중한 발표를 통해 통찰력과 방향감을 제시해 주신 산업계 발표(한국토지주택공사, LS산전, 삼성SDS연구소, 한국표준협회)는 이번 학술대회가 진정한 “융합”을 실현하는 계기가 되었기어 특별히 감사드립니다.
  이번 학술대회 진행을 위해 함께 애써 주신 4개 학회 실무 위원장님(대진대 임성욱 교수, 이돈희 인하대 교수, 차경진 강원대 교수, 나진성 인하대 교수) 및 사무국장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러한 우리의 노력이 <베스트 융합세션>으로 선정되어 학술대회의 피날레를 장식할 수 있게 되었기에 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무더위도 지나고 이제 등화가친의 계절이 다가옵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한 가을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8월

                                                참여 학회를 대표하여

                                               한국품질경영학회 회장 
                                              김연성   드림



<사진 1> 생품경티(생산, 품질, 경영과학, IT서비스)융합세션 회장단



<사진 2> 한국품질경영학회 회장 인사


 

<사진 3> 융합세션 그룹 포토

 

<사진 4> 베스트융합 세션 시상식




한국품질경영학회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13층 Tel. 02-2624-0357 Fax. 02-2624-0358 E-Mail : ksqm@ksqm.org

...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520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