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 기업회원 특강 (18.04.18 (주)삼진엘앤디)
  • 한국품질경영학회 / 2018-04-25 / 1,756


한국품질경영학회 사무국입니다.

 

학회는 기업회원사인 특별회원사(SQ), 글로벌품질회원사(GQ), 베스트품질회원사(BQ)에 대해서는 년 1회 품질세미나에 강의(특강) 지원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2018년 4월 18일 (주)삼진엘앤디(대표:이경재) 본사 강의실에서 임직원 50명을 대상으로 ‘생존과 성장을 위한 품질혁신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날 온 박사는 ‘생존과 성장을 위한 품질혁신전략’을 주제로 100분간 강의를 시작하면서 ‘입장’이라는 단어를 제시하고 “동종업계에서 경쟁 우위를 점하려면 한마디로 고객이 원하는 입장을 잘 맞추어야 한다. 고객이 원하는 입장을 잘 맞추는 회사만이 생존하고 성장하는 것이며 고객의 원하는 입장의 중심에는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 그리고 가격, 납기가 중심에 있다.”고 하였다. 

 

또한 품질은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고객, 경쟁사, 환경의 변화에 의해 제품품질과 서비스는 계속 생존과 성장을 위해 계속 진화해야 하기에 품질혁신이 이루어져야 한다.“라고 생존과 성장을 위해 ‘고객지향의 품질혁신’의 필요성을 강조하였으며 ‘품질혁신이 기업 경쟁력’의 밑거름이라고 하였다.

 

이어서 “기업은 갑작스런 고객, 경쟁사, 환경의 변화로 위기를 처할 수 있으나 위기 극복을 통한 생존과 지속가능성장의 법칙은 오직 회사 내 전 구성원이 고객과 우리 업종의 ‘변화’를 인식하고 ‘품질’에 대한 인식을 생산과 품질부서 뿐만 아니라 회사 내 전 계층, 전 부서, 전 부문에 걸쳐 새롭게 이해하고 실천할 때 비로소 회사는 생존하고 성장하는 것이다.” 고 하며 끝으로 ‘품질’ ‘최고’ 구호로 강의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날 강의를 수강한 경영혁신팀 김종연팀장은 “기존의 강의와 차별화된 혁신마인드 교육으로 모든 직원이 공감할 수 있었으며, 간과하고 있었던 품질에 대한 의미를 쉽고 흥미롭게 Remind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한국품질경영학회와 온세현박사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개구리, 꿩, 조개의 죽음을 기억하고 업무에 있어서도 품질, 최고를 되 내이며 업무 경쟁력을 높여가는 전환점으로 삼겠다.” 고 말했습니다.


(주)삼진엘앤디는 1987년 설립하여 카메라, 복사기 등에 사용되는 정밀기계 부품을 국산화하여 일본에 수출하면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기업으로 베트남, 중국, 멕시코 등에 제조법인과 미국, 일본 등에 판매법인을 두어 글로벌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주)삼진엘앤디는 30여 년간 쌓아온 제조기술의 핵심역량과 뛰어난 광학기술, 금형기술을 바탕으로 하여 IT기술융합을 통해 차세대 성장 동력 산업분야인 LED조명전문회사로 발전해 가고 있습니다.


고효율 조명개발 기술 및 감성공학을 적용하여 더욱 쾌적한 조명환경을 제공하고 스마트 조명 제어시스템을 통해 불필요한 실내조명의 소등 및 조도를 자동 조절하여 에너지소비를 효과적으로 절감하며 인간중심의 조명환경 구현을 통해 포화상태의 세계LED조명시장에서 차별화된 조명기술 경쟁력으로 세계 유명 건축물, 공공시설, 기업들에 설치되어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520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