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 기업회원 특강 (18.02.06 (주)와이지원)
  • 한국품질경영학회 / 2018-02-27 / 2,697

한국품질경영학회 사무국입니다.

 

학회는 기업회원사인 특별회원사(SQ), 글로벌품질회원사(GQ), 베스트품질회원사(BQ)에 대해서는 년 1회 품질세미나에 강의(특강) 지원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20182월 6일 (주)와이지원(대표 : 송호근) 본사 대강의실에서 임직원 80명을 대상으로 ‘와이지원의 생존과 성장을 위한 품질혁신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날 특강을 통해 온 박사는 ‘와이지원의 생존과 성장을 위한 품질혁신전략’을 주제로 120분간의 열띤 강의를 통해서 “먼저 품질은 조직 내 부서와 부서, 업무와 업무, 공정과 공정, 계층과 계층, 개인과 개인의 소통이 잘 되어야 하며 이어서 동료사랑, 회사사랑을 포함한 조직문화에 소통과 사랑이 함께할 때 품질의 새로운 장이 열리게 됩니다. 그래서 강의 또한 이를 바탕으로 기-승-전-품질로 강의를 이어 가겠습니다.”라고 하며 강의를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와이지원의 꾸준한 연구개발과 이에 대한 투자의 결과인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품질을 앞세운 고객만족으로 세계 정상에 우뚝 서게 된 것에 경의를 표한다.”고 하며 ‘기술로 미래준비, 품질로 세계정상’이라는 슬로건을 제시하며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보는 관점을 기술은 수단이고 목적은 품질이라는 측면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품질에도 주목해야한다.”고 하며 “기술은 숨기고, 품질은 알려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회사의 2018년 경영방침, 사훈, 경영이념 내용 중에 모두 ‘품질’을 포함하고 있으며 와이지원의 생존과 성장은 품질혁신에 있다”고 이 업종의 성공과 실패사례를 소개하고 끝으로 ‘품질’, ‘최고’ 구호로 강의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날 송시한 총괄부사장님께서는 “앞서 2016년에는 신완선 학회장님, 2017년에는 김연성 차기회장님(당시)께서 강의지원을 해주심에 거듭 감사 말씀드리며 회사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산학협력의 본보기“라고 말씀해 주셨으며, 이날 강의를 수강한 품질경영팀 김광식 팀장은 “기존 딱딱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품질 강의와 달리 강의 운영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진행하여 품질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강의가 진행되었고, 직원들의 품질의식을 높이는데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이런 훌륭한 강의를 진행해 주신 한국품질경영학회와 온세현 박사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 기회를 통해 와이지원 전임직원에게 품질마인드를 확산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습니다.

인천 소재 (주)와이지원은 1981년 설립하여 1997년에 코스닥에 등록되었고, 고품질의 절삭공구 제조업체로 국내 및 해외에 다수의 생산법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엔드밀(End Mill)분야 세계 1위 기업이자 매출의 70% 이상을 수출하는 중견기업으로 전 세계 75개국 이상에 판매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와이지원에서 생산하는 고품질 절삭공구는 금형산업, 전자기기, 항공우주, 의료, 자동차 등 기계정밀가공에 사용되고 있으며 또한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투자업체 이스카(ISCAR Ltd.)로부터 투자를 받을 만큼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정부의 ‘월드클래스 300’기업과 ‘히든 챔피언’에 선정되어있으며, 2015년에는 우리 한국품질경영학회로부터 ‘품질한국 50년 공로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주)와이지원은 최근 정부의 일자리 창출과 관련해서 품질을 앞세운 취업 취약계층의 적극적 고용 및 전원 정규직 채용 등의 노력을 꾸준하게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서 기업 이익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성공적으로 이룬 사례이기도 합니다. 전 직원 수 1,761명(2017년 말)

온 박사는 “기업의 일자리 창출이란 기업의 일감이 늘어나야하며 일감이 늘어나려면 경쟁사에 견주어 품질, 원가, 납기의 경쟁력을 갖출 때 가능하다”고 하며, “일자리 창출에 대한 접근은 기업의 품질경쟁력에서 출발해서 시장을 넓혀가서 일감이 늘어날 때 자연스레 일자리 창출은 될 것이다.”고 하며 “(주)와이지원이 대표적인 사례다”고 품질혁신전도사답게 말을 하였습니다.

 

(주)와이지원의 성장사와 송호근 회장님의 경영철학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업종의 회사에서도 참고가 될 것입니다.
http://www.yg1.co.kr/kor/about/ceo.asp

    

 

게시판 검색

총 게시글 520

TOP

(08506)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3층